천안 태학산자연휴양림 강소형 관광지로 키운다
천안 태학산자연휴양림 강소형 관광지로 키운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4.03.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산림자원 활용 다양한 콘텐츠 발굴 … 활성화 견인

천안 태학산 자연휴양림이 대전·충남권 `강소형 관광지'로 육성된다.

천안시는 18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강소형 잠재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14일 `2024 대전충남 강소형 잠재관광지'에 선정된 `태학산 자연휴양림'에 대한 원활한 사업 추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한국관광공사 추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관광지 인프라 등 환경 개선을 담당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연말까지 관광자원의 분석과 발전전략 수립 및 관광지 연계 홍보마케팅, 여행상품개발을 비롯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학산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잠재 관광지로서 활성화를 견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태학산 자연휴양림이 한국관광공사의 체계적인 관광 콘텐츠 발굴 지원을 받게 돼 힐링 여행지로 도약하고 지역 관광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풍세면 삼태리 태학산(455m) 자락에 있는 태학산 자연휴양림은 50만5498㎡ 규모로 숲속의 집, 야생식물원, 오토캠핑장, 치유의 숲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7만3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