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급자 ‘O·N·E Top Project’ 추진

 

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의료·요양·돌봄을 위한 수급자 건강 ‘O·N·E Top Project’ 서포터즈 발대식을 했다. 
O(Oral care 구강케어)·N(Nutrition 영양)·E(Exercise 운동)는 전신 건강의 근간이 되는 구강 건강을 중심으로 영양과 운동의 토탈 관리를 이루기 위한 활동을 의미한다.
공단은 올해 수급자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단국대(천안), 천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백석대와 함께 천안지역 내 11개 기관의 입소자를 대상으로 구강·영양·운동 토탈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단국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은 수급자 구강상태 체크, 잇몸 관리, 교육 등을 월 1~2회 제공하며, 천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수급자 치아 수준별 식단 제공과 식재료·조리실 등의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 2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수급자를 대상으로 근력 강화 프로그램 및 정서 지원을 월 2회 이상 제공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정수 본부장은 “서포터즈 활동이 어르신의 건강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래 세대에게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해보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