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충청서 표심 공략
민주당, 대전·충청서 표심 공략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R&D 예산 삭감 대전 오늘·대한민국 내일 파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대전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14일 대전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대전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14일 대전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대전·충청 지역을 찾아 4·10 총선을 앞둔 중원 표심 공략에 나섰다.

민주당은 대전이 과학기술도시라는 점을 고려해 정부의 R&D(연구·개발) 예산 정책을 고리로 한 표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대전시당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중구청장 후보자 연석회의 및 필승결의대회'에서 “과학기술은 대전에 경제 그 자체이고, R&D 예산은 대전의 민생”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정권은 폭력적인 R&D 예산 삭감으로 대전의 오늘과 대한민국의 내일을 파괴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대전 시민의 삶을 나락으로 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부겸 상임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정부의 R&D 예산 정책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진보든 보수든 어느 정부에서도 하지 않았던 R&D 예산 삭감을 해놓고 이제는 케이스별로 알아서 늘려주겠다 한다”며 “국가 예산이 대통령 한 분의 의지에 따라 늘었다 줄었다 할 수 있는 게 아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회의에는 대전 동구의 장철민 의원을 비롯해 대전 지역 총선 후보들이 참석해 필승을 다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