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문화예술 재원 다양화 `총력'
제천시 문화예술 재원 다양화 `총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 댄스팀 공모사업 선정 … 5년간 국비 5억 지원
(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성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꿈의 댄스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의 `꿈의 댄스팀'은 단순히 춤을 추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춤과 무대를 만들어 가는 무용 예술교육 사업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가치관과 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등 교육 대상의 성장을 지향하는 사업이다.

재단에 따르면 올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5년간 `꿈의 댄스팀'의 안정적 지역 정착 및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해 총 5억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사업추진 1~3년차는 매년 1억원씩 전액 국비 지원, 4~5년차에는 국비와 지방비(제천시) 매칭 지원, 6년차부터는 자립거점 기관 전환에 따라 지방비로 운영된다.

문화재단은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한 `2024 찾아가는 국립극장'공모사업에도 선정돼 54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문화예술 재원 다양화 및 재단 자생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호성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는“인구감소 지역인 제천에서 `꿈의 댄스팀'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국비 공모사업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