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실현 위해 아낌없는 정책지원”
“양성평등 실현 위해 아낌없는 정책지원”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4.03.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응우 계룡시장 `세계 여성의 날' 소통간담회 개최
안정적 경제활동 청소년 돌봄정책 강화 등 의견 검토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역 여성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계룡시 제공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역 여성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계룡시 제공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역 여성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지역의 여성 기업인, 여성 리더, 경력단절 여성 등이 참석한 이날 소통간담회는 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기 위해 지역의 한 카페에서 열렸다.

간담회는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 2024)에서 제정한 `포용을 고취하라'는 캠페인 주제에 맞춰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여성 관련 정책 현황 설명, 소통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여성으로서 겪는 어려움과 애로사항 그리고 계룡시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범시민 대상 여성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일자리센터와 협업한 여성인력개발센터 활용 △안정적인 여성 경제활동 위한 청소년 돌봄정책 강화 등의 의견이 제안됐으며 시는 제안된 의견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또 채택된 제안은 추진계획 및 경과를 공유하고 채택되지 않은 의견은 불채택 사유를 알려 지역 여성과의 소통 활성화는 물론 수용 가능한 수정 제안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여성은 “여성의 날을 맞아 지역 여성과의 간담회를 마련한 계룡시에 감사하다”며 “계룡시 여성을 위한 맞춤형 정책이 수립·시행되길 바란다”고 간담회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열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여성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었다”며 “여성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며 진정한 의미의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