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농기센터 영농 준비 지원 만전
진천농기센터 영농 준비 지원 만전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4.03.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 농기계 정비 완료 … 순회 수리·안전교육 실시도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남기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임대 농기계를 정비하고 농기계 순회 수리·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겨울철 보관돼 있던 굴삭기, 퇴비살포기, 심경 로터리, 보행관리기 등 필수 영농 기계를 농업인들이 적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쳤다.

군은 △차체 외형 육안 검사 △배터리(축전지) 상태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화 장치 부착·작동 점검 △볼트·너트 상태 점검 △엔진 출력·작동 확인 △벨트·브레이크와 클러치 페달 유격 점검 △각종 레버, 구동부 작동상태 등을 확인해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일 진천읍 장척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과 안전교육을 병행 시행한다.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각 읍·면 총 80개의 마을을 방문해 진행하며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영농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수리가 어려운 마을을 중심으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기종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고장진단, 부품교체 요령, 안전 사용 방법, 보관·관리 요령 등도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jincheon.go.kr/jcac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