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일시적 유행 아닌 장기흐름”
“전기차 일시적 유행 아닌 장기흐름”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0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충전기업체 대표들 EV 360°콘퍼런스 참여
충전 인프라 부족 해결중 … 속도·시간 등 지속 노력

국내 `톱3'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대표들은 6일 최근 성장 둔화국면에 진입한 전기차 시장이 충전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가 해결되면서 다시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속도와 시간 등 충전기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K시그넷 신정호 대표와 채비 최영훈 대표, 이브이시스(EVSIS) 오영식 대표는 6일 전기차 산업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에서 개최된 `EV 360°콘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먼저 신정호 대표는 “지난해 한국 전기차 판매가 전년 대비 4%나 감소하는 등 어려운 상황을 맞았다”며 “하지만 전기차는 `fad'(일시적 유행)가 아닌 `trend'(장기 흐름)가 되고 있고, 전기차 성장 방향에 대한 긍정적 인식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저가형 전기차가 출시되고, 미국 NEVI(충전 인프라 확대 보조금 프로그램) 등으로 전기차 구매의 걸림돌이 된 문제들이 해결되고 있다”며 “SK시그넷은 NEVI의 첫 번째 보조금 라운드 사업자 선정에서 3~4위의 수주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영훈 대표는 “지속가능성 차원에서 `전기차는 필수'라는 것은 반론의 여지가 없고, 시장은 성장할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에서 전기차 충전은 미래 생존을 위한 필수 사항이므로 미리 기술을 개발하고, 타국에서 찾기 힘든 레퍼런스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식 대표는 “현재의 시장 둔화는 일시적 조정으로, 오히려 기술의 발전,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돋움 기회로 보고 있다”며 “충전기 제조 3사는 전기차 충전 방식과 충전 속도에 대한 연구 투자와 실증사업을 진행해 전기차가 확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 대표는 전기차 충전 시장 성장을 위해선 고객의 불편을 파악해 이를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이어 이런 불편을 시정하기 위한 자체적인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