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챔스리그 도움 활약 고민 깊어지는 황선홍 감독
이강인 챔스리그 도움 활약 고민 깊어지는 황선홍 감독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0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체 출전 … PSG 8강행 견인
A매치 차출 여론 여전히 냉랭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축구대표팀 내 `하극상'으로 논란이 된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사진)이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이강인은 6일(한국시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의 아노에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 원정 경기에서 0-1로 앞선 후반 11분 킬리안 음바페의 추가골을 도왔다.

이 득점으로 PSG는 2-1로 소시에다드를 눌렀다. 1, 2차전 합계스코어 4-1로 3시즌 만에 대회 8강에 올랐다.

이강인에겐 최근 침체됐던 분위기를 턴 공격포인트다.

이강인은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된 뒤 강한 인상을 남겼다. 45분을 뒷면서 95%의 높은 패스 성공률을 자랑했고, 볼 터치도 32회나 됐다.

음바페의 추가골 장면에선 간결한 볼 컨트롤 뒤 빠른 전진 패스로 상대 수비 뒷공간을 한 번에 무너트렸다. 음바페도 득점 후 자신에게 달려오는 이강인을 가리키며 함께 기쁨을 나눴다.

현지 평가도 후했다. 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평점 7.1점을 부여했는데, 이는 교체로 뛴 선수 중 가장 높았고 선발 출전한 선수를 포함해 팀 내 4번째 고평점이었다.

이강인이 UCL 무대 첫 도움이자, 아시안컵 `하극상' 논란 후 첫 공격포인트를 작성하면서 `임시 사령탑'으로 3월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태국과 2연전을 지휘하는 황선홍 감독의 고민은 더 커졌다.

황 감독은 오는 11일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고, 18일 소집한다.

이강인의 차출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가운데 소속팀에서 부활의 신호탄을 쏴 황 감독의 머릿속이 더 복잡해졌다.

여론은 여전히 사늘하다. 3월 A매치에는 징계 차원에서라도 이강인을 제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

이강인이 손흥민을 직접 찾아가 용서를 구했지만 해당 이슈가 대표팀 소집 기간 집중된다면, 대표팀 분위기가 더 흐려질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