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대전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및 4000만원 패키지 지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예비 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29일까지다.
대전지역 주관기관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독창성·확장성·준비성을 갖춘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아카데미, 상담 및 코칭, 전문 멘토링, 창업 공간과 함께 기업당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기초→심화→실전 3단계로 지원한다.
기초 과정에서는 창업 및 사업역량 기초를 키우기 위한 필수교육을 진행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사업화자금 지급과 유형별 심화교육 및 상담·코칭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화를 진행해 사업모델을 고도화한다.
실전 과정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본인의 사업 아이템을 시장에서 검증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판로를 개척하고, 사업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은 정책자금(최대 1억원)과 매칭융자(최대 5억원)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센터는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 며 “입교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