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발전 `마주봄' 활성화 의견 교환\
옥천교육발전 `마주봄' 활성화 의견 교환\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4.03.0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 옥천군·교육지원청 정책간담회 … 늘봄학교 추진 등 논의
충북도교육청은 5일 옥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옥천군과 옥천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건영 교육감, 황규철 옥천군수, 이숙경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병우 옥천군의회 부의장, 옥천군 송윤섭 의원 등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여건 조성, 늘봄학교 추진을 위한 지역 연계협력, 새로운 교육지구 구축 등 3개의 안건을 제안했다. 옥천군은 지난 해 12월 출범한 옥천 교육 거버넌스 `마주봄'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제시했다.

`마주봄'은 옥천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협의체로 옥천교육과 관련된 각종 기관과 단체, 마을교육활동가 등 130여명으로 구성됐다.

윤 교육감과 황 군수는 정책간담회에서 나눈 의견을 바탕으로 옥천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옥천군과 함께 하는 이 자리가 교육이 지역을 살리고 미래를 이끄는 원동력임을 적극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도교육청도 미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게 준비하기 위해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달 진천군을 시작으로 오는 4월16일까지 도내 지자체와 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진행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