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동남4군 경선 승리 박덕흠 “지역구 헌신 인정”
국힘 동남4군 경선 승리 박덕흠 “지역구 헌신 인정”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4.02.2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내 경선에서 공천권을 따내 4선에 도전하는 박덕흠 국민의힘 예비후보(보은·옥천·영동·괴산·사진)는 27일 영동군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지난 12년간 가족여행 한번 못가고 지역구 발전에 헌신한 점을 유권자들께 인정받은 것 같다” 며 “경쟁한 박세복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3선 중진들의 경선 통과를 놓고 혁신이 떨어진다는 비판 목소리도 있지만, 갑자기 등장한 신진들이 여론조사에서 고전하는 게 현실이다”며 “3선의 경륜이 지역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 등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만큼 충북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동남 4군뿐 아니라 국가적으로 가장 큰 문제가 인구소멸”이라며 “저출산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동남 4군에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해 대도시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관광객 유치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쟁한 박세복 전 영동군수에 대해서는 “때가 되면 만남을 제안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생각이 있다”면서도 그에 대한 고소·고발을 취하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이미 내손을 떠난 문제”라며 선을 그었다.

한편 박 전 군수는 이날 지역 유권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동남4군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도 불구하고 승리하지 못해 송구하다”며 “새 인물에 대한 4군 주민들의 열망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제 부덕의 소치”라고 말했다.

이어 “남은 것은 국민의힘이 본선에서 승리하는 것 뿐“이라며 “4월 10일 국민의힘이 승리할 수 있도록 책임당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