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행복한 단양 만들기 `총력'
건강·행복한 단양 만들기 `총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사업비 27% 확대 등 복지서비스 추진


마을 복지사업 지원·장애인 활동 지원 급여 지급도
단양군이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살고 싶은 단양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에 따르면 해마다 증가하는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올해 복지예산으로 전체예산의 21.73%인 859억원을 투입한다.

올해 군은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과 연령별 복지 향상, 일류복지 단양 실현을 위해 각종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자원봉사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홍보하고 참여를 촉진한다.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 마을 복지사업 지원 등으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소외 없이 복지 욕구에 부응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맞춤형 기본생활 보장과 위기가구 진급 지원,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복지사업, 저소득층 생계불안 해소를 위한 빈틈없는 복지 급여 제공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안정적인 주민 생활도 지원한다.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사업비를 27% 확대하고 돌봄AI로봇 지원, 홀로 사는 어르신 지원, 장수수당, 경로당 지키미, 경로당 운영 활성화 지원 등에 449억원이 투입된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 장애수당 지급, 장애인 활동 지원 급여 지급뿐만 아니라 신규 장애인에 대한 장애인 맞춤 복지서비스를 추진해 저소득 장애인 생활 안정을 꾀한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