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여론조사 배제'에 "원칙대로 공천과 경선 진행돼야"
홍영표 '여론조사 배제'에 "원칙대로 공천과 경선 진행돼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2.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후보 경쟁력 조사서 배제돼…홍 "민주당 하나될 때"
더불어민주당이 실시한 예비후보 경쟁력 조사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진 홍영표 의원이 19일 "원칙대로 공천과 경선이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은 민주당 모두가 하나가 돼 힘을 모을 때"라며 "국민들이 윤석열 정권에 회초리를 때릴 수 있도록 민주당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 때"라고 말했다.



그는 "누가 민주당이냐"며 "어려움 속에서도 민주와 평화, 서민과 중산층을 대변하는 민주당의 가치를 지켜왔다. 당이 국민 마음에서 멀어지면 쇄신과 혁신을 말해 왔다"고 했다.



그는 "누가 민주당이냐. 누가 민주당을 지켜왔나"라고 재차 강조하며 "과연 누가 민주당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 수 있나. 홍영표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는 "고 노무현 대통령님의 참여정부에서 일했고, 문재인 전 대통령님 시절 민주당 원내대표로 집권의 힘을 키웠다"며 "한반도 평화를 지켜내고 주52시간제 등 개혁과제를 풀어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대선에선 선대위 공동위원장으로 전국을 누볐다"며 "통탄스럽게도 정권재창출은 실패했지만, '부평을' 이재명 후보 득표율은 50.8%를 기록하며 전국(47.8%)과 인천 평균(48.9%)을 상회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벌어진 전당대회 돈 봉투사건, 코인사태 등 당이 처한 도덕성 위기 앞에서는, 가장 앞장서서 책임지는 정당의 역할을 강조했다"며 "이런 행동이 국민의 마음을 얻는 민주당의 길이라고 확신한다. 민주당의 정체성을 지켜온 사람, 바로 홍영표가 걷는 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용광로처럼 단결하는 민주당은 통합의 불꽃이어야 더 뜨겁게 타오를 것"이라며 '통합 공천'을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주말 인천 부평갑에서 현역 홍 의원을 제외한 예비후보 경쟁력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여론조사에는 같은 지역구 출마 준비 중인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과 '영입인재'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차장 이름만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홍 의원이 이번 공천 대상서 제외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한편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부터 현역 평가 '하위 20%' 의원들에게 개별 통보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