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발사관 테스트 우주 발사서비스 `맞손'
위성 발사관 테스트 우주 발사서비스 `맞손'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02.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리지 - 달로 계약 체결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이하 페리지)와 달로에어로스페이스(이하 달로)가 지난 15일 위성 발사관 테스트를 위한 우주 발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달로는 큐브위성과 같은 소형 인공위성의 발사관과 발사 중계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달로는 큐브위성이 발사관에서 사출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인 회전을 최소화해 인공위성의 안정성과 성공률을 높인다는 전략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위성을 포함한 탑재체 무게가 수송 효율과 발사가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발사관의 두께와 질량의 경량화를 목표로 설계하고 있다,

페리지는 이번 계약으로 달로의 큐브위성 발사관을 소형 우주발사체 블루웨일1(BW1)의 상단부를 개량한 준궤도발사체에 탑재해 발사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달로는 페리지의 발사서비스를 활용해 발사관의 우주 환경실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발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목표고도까지 상승 후 하강하는 준궤도 발사를 통해 일정고도에서 과학임무와 부품실험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페리지는 주요 사업모델인 소형 인공위성의 저궤도 진입을 위한 우주 발사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사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준궤도 발사서비스도 꾸준히 제공할 전망이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