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博 준비 착착
천안 K-컬처博 준비 착착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4.02.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5월 22일부터 5일 동안 독립기념관서 개최


`세계를 물들이다' 주제 … 전시·공연 등 선사 예정
`2024 천안 K-컬처박람회'가 오는 5월 22~26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펼쳐진다.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14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5월 22~26일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될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실행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K-컬처의 현주소와 글로벌 확장성을 전시와 공연을 통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산업전시를 중심으로 2023년 첫 박람회보다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로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천안와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올해 K-컬처박람회는 `K-문화의 무한한 가치', `K-역사와 K-컬처', `K-컬처의 긍정적 기능'이라는 세 가지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의 영향력, 지속 가능성과 다면적인 특성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분야는 웹툰, 푸드, 뷰티, 패션부터 K-POP에 이르기까지 문화 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전시해 산업 확장성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K-POP 월드 오디션, 시립예술단 기획공연, 한복 패션쇼, 뮤지컬 콘서트, 라디오 공개방송, 어린이 뮤지컬, 천안외국인문화축제, 프린지 공연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부대 프로그램은 K-컬처산업컨퍼런스, 천안문화도시페스타, K-아트존, 키즈 체험존, 챌린지 존, K-유니브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공동 주최기관인 독립기념관은 세계독립운동 교류 전시와 독립운동시기 예술 활동을 소개하는 특별전시, 가족 단위 교육 체험,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한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