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산업재해 예방 `잰걸음'
교육현장 산업재해 예방 `잰걸음'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4.02.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새달 26일까지 정기 안전보건교육
충남도교육청이 교육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이 교육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14개 시·군 단설유치원, 공립 초·중·고·특수·각종학교, 기관 현업업무종사자 6,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종별 총 10회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직종별 산업재해 현황 △학교(기관) 위험성평가 △직장내 괴롭힘(언어적 성희롱 등) △물질안전보건자료 △근골격계 및 직업병 발생 예방 등으로 사례 중심의 이론교육으로 총 6시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근로자들에게 수시로 바뀌는 법과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가 적절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집합교육을 연 2회(12시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과 관련하여 교육현장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평가에 대한 부분을 강조·교육하고 있다.

배지현 안전총괄과장은 “안전보건교육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위험을 인식하며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도구이며, 이를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 위험을 예방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