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이재명 기자회견, 윤 정부 비난만…자성의 목소리 없어"
여 "이재명 기자회견, 윤 정부 비난만…자성의 목소리 없어"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1.3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기본소득'에 "포퓰리즘 기본소득 또 등장"
국민의힘은 3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윤석열 정부를 향한 날 선 비판과 비난만 가득했다"고 지적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혹시나 했지만 이번에도 일반통행이었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는 '협치' '합의' '논의' 같은 여야가 함께할 단어조차 없었다"며 "윤석열 정부를 향한 날 선 비판과 비난이 가득했다"고 평가 절하했다.



이어 "국회를 폭주의 장으로 만들고, 우리 사회를 극단의 정치로 몰며 분열을 일으킨 데 대한 민주당의 자성의 목소리는 찾을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또 "위기극복 DNA를 가졌다는 민주당이 해결사를 자처하며 내놓은 저출생 정책은 '출생기본소득'"이라며 "지난해 신년에도 주장한 이재명식 전형적인 포퓰리즘 '기본소득'이 또다시 등장했다"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정작 국민이 듣고자 했던 민주당의 반성도, 총선에 임하는 각오도 없이 남 탓과 비난에 열을 올리더니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가득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총선의 비례대표 선거제에 대한 민주당의 입장은 정해졌느냐. 당내 공천갈등을 바라보는 국민의 우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다"며 "알맹이 없는 말 잔치보다 우리는 이재명 대표 앞에 놓인 현안에 대한 입장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