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천사 ‘틀못사랑회’,  나눔봉사 열정 귀감
수호천사 ‘틀못사랑회’,  나눔봉사 열정 귀감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4.01.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화 회장 “기업 관계자ㆍ독지가 여러분께 감사”
마음이 부자인 회원… 선한 영향력 지역사회 전파

 

“봉사는 나 자신을 위한 일이며, 스스로 나아가 발전하고 행복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당진시 송악읍 틀못사랑회(회장 김정화ㆍ사진)가 마음이 부자인 회원들이 하나, 둘 모여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 다양한 곳에 전파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2022년 6월 발족한 틀못사랑회는 ‘함께하는 지역사회 나누는 행복’을 기치로 취약한 가정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기위한 모임으로 주변 이웃들이 입소문을 통해 동참한 50여명의 회원의 열정이 한 겨울의 한기를 녹이고 있다.
틀못사랑회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송악읍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등을 통해 취약가정 15가구를 발굴, 생활용품 등을 전달하는 한편 기지초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틀못사랑회 나눔실천에는 (주)제이엔텍(대표이사 조현택), (재)송악읍개발위원회(이사장 유재웅), (주)화신이엔지(대표이사 이정수), 당진종합병원(병원장 전우진)등 기업과 기관ㆍ단체가 물심양면으로 후원에 나서 큰힘이 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김정화 회장은 자영업(왕손생고기)을 운영하는 중에도 봉사 스케줄은 빈틈없는 촘촘한 일상이다.
현재 당진 틀못사랑회장, 송악사랑회원, 기시시리부녀회장을 맡고 있으며, 해마다 개최되는 기지시줄다리기(4월), 새해 국수봉 해돋이 봉사(1월), 줄다리기박물관 정월대보름(2월), 기지시가요제, 마을 어르신 초청 점심제공 등 궂은 일에 앞장 ‘마당발’로 통하고 있으며, 원만한 대인관계는 물론 친화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틀못사랑회는 회원 멤버십을 위해 연중 워크숍과 신년회, 정기모임 등을 통해 단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정화 틀못사랑회 회장
김정화 틀못사랑회 회장

김정화 틀못사랑회 회장은 “작은 나눔이 우리의 이웃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업 관계자와 독지가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지역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틀못사랑회 회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정화 △총무 허윤정 △감사 송인숙·윤태상 △회원 구옥희ㆍ권연옥ㆍ김미화ㆍ김봉규ㆍ김시진ㆍ김영국ㆍ김영식ㆍ김종선ㆍ노두철ㆍ문진우ㆍ박봉주ㆍ박옥기ㆍ백학녀ㆍ백후자ㆍ복영옥ㆍ서동순ㆍ손애란ㆍ송진숙ㆍ신춘섭ㆍ오용석ㆍ원정숙ㆍ이경아ㆍ이계희ㆍ이관행ㆍ이금자ㆍ이병욱ㆍ이왕식ㆍ이익수ㆍ이정수ㆍ이정식ㆍ이창휘ㆍ이태정ㆍ이흥선ㆍ정명순ㆍ정한용ㆍ정혜림ㆍ조창래ㆍ지봉열ㆍ최은숙ㆍ최종수ㆍ하경아ㆍ하준규.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