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소통행보 `잰걸음'
이완섭 서산시장 소통행보 `잰걸음'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4.01.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곡·성연면 시민과의 대화
농축산은 지역의 미래 강조
정책 질의응답·의견 수렴도

 

새해들어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가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사진)이 지곡면과 성연면을 찾아 주민 건의에 귀를 기울이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 시장은 지난 18일 지곡면 행정복지센터와 성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지곡면 시민과 대화에서 지난해 조성된 중왕리 코스모스길에 대한 주민 건의에 이 시장은 “지곡면의 새 명소로서 중왕리 코스모스 길이 정말 아름다웠던 기억이 있다”며 “지난해 시작된 중왕리 코스모스길을 올해에도 아름다운 코스모스길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 시장은 소규모 축산 농가를 위한 지원체계를 개선해달라는 축산 농가의 건의에는 “농업과 축산은 시의 미래 산업이자 기반 산업인 만큼 시에서 시행하는 축산농가 지원사업에 있어 소규모 농가가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왔다”며 “일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점차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연면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건설·교통분야에 대한 건의사항이 화두에 올랐다.

문화예술분야 진흥에 대한 시의 정책에 대해 질의한 주민에게 이 시장은 “문화와 예술은 사람의 삶을 살찌우는 양식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국립국악원 충청분원, 서산문화원 등 각종 문화예술 자원을 집적한 종합문화예술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서산테크노밸리 내 인도 전면 개보수 요청에 대해서는 “생활불편사항은 최대한 조속히 해결해 나갈 생각”이라며 “질문된 장소 외에도 생활에 지장을 주는 부분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답했다.

서산테크노밸리 테크노 제1호 공원에 마련된 어린이 놀이터의 주차 문제 개선 요청에 대해서는 “교통과 주차 문제는 성연면만이 아닌 시 전체의 문제이며 인근에 임시 공영 주차장을 운영중이니 이곳을 적극 이용해달라”며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는 등 불법 주차를 예방하겠다”고 답했다.

이완섭 시장은 “시민과 대화를 통해 시 전반과 지역에 대한 현안 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어 시정을 운영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