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업체 돈봉투 수수 이장 6명 송치
폐기물업체 돈봉투 수수 이장 6명 송치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4.01.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署 업체대표 등 8명도
폐기물업체로부터 이장들이 돈 봉투를 받은 사건을 수사해온 영동경찰서가 18일 배임수재 혐의로 영동군 용산면 이장 6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대표와 임원 등 폐기물업체 관계자 3명, 이들의 의뢰를 받고 로비 작업을 벌인 부동산 컨설팅 업체 대표와 직원 등 2명, 입주 예정지 관련 정보를 제공한 공무원 3명도 불구속 송치했다.

이들 이장은 지난해 6월 이 지역 입주를 희망하는 경기도 모 폐기물업체의 사주를 받은 이장협의회장으로부터 500만원씩 든 돈 봉투를 받고 입주 동의서를 써준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용산면 이장협의회 소속 이장 17명을 입건해 수사를 벌였으며 혐의를 인정한 6명을 이번에 1차 송치했다. 이장협의회장은 지난해 11월 구속 송치됐다.

경찰은 폐기물업체 대표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휴대전화를 포렌식 해 총 3억원의 로비 자금이 조성된 정황을 파악했다.

업체는 이장들과 친분이 있는 부동산컨설팅 업체 대표 A씨(70대)에게 로비를 의뢰하며 자금을 전달했고, 이 중 일부가 이장협의회장을 거쳐 이장들에게 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동군청 공무원 B씨(40대)는 A씨로부터 1500만원을 받고 업체가 입주하고자 하는 토지 소유주들의 전화번호와 주소지 등을 넘긴 혐의로 부하 직원 2명과 함께 송치됐다.

업체 임원 C씨는 돈봉투를 받지않은 이장들의 입주 동의서를 위조해 마치 용산면 이장 전원이 동의하는 것처럼 투자자들을 속인 혐의도 받는다. 돈을 뿌리는 과정에서 대표 몰래 로비자금 3억원 중 1억원을 빼돌리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나머지 이장들은 혐의를 부인하고 았지만 이들도 돈을 받았다는 다른 이장들의 진술을 토대로 추가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조만간 검찰에 넘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