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만에 퇴원한 이재명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준 목숨… 보답하겠다"
8일 만에 퇴원한 이재명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준 목숨… 보답하겠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1.1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일정 중 흉기 피습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아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퇴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을 나서며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먼저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 그리고 감사하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줬다.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준 목숨이라 앞으로 남은 생도 오로지 국민을 위해서 살겠다"고 밝혔다.



이어 "함께 사는 세상,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을 꿈꾸는 그런 나라, 꼭 만들어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모두가 놀란 이번 사건이 증오의 정치, 대결의 정치를 끝내고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하는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 상대를 죽여 없애야 하는 전쟁 같은 이 정치를 이제는 종식해야 한다"며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각별하게 우리 부산 시민 여러분, 그리고 생사가 갈리는 그 위급한 상황에서 적절하고도 신속한 응급조치로 제 목숨을 구해준 부산 소방, 경찰, 그리고 부산대 의료진 여러분께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그리고 수술부터 치료까지 최선을 다해준 서울대병원 의료진께도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당분간 자택에서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부산 방문 일정 중 60대 김모씨로부터 목 부위를 흉기로 찔렸다. 부산대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한 뒤 헬기로 서울로 이송돼 서울대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