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직접 인재영입위원장 맡아 좋은 분 오시도록 앞장설 것"
한동훈 "직접 인재영입위원장 맡아 좋은 분 오시도록 앞장설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1.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규·신의진·황정근 유임키로
"시민 불합리한 격차 해소해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비대위원장인 제가 직접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아 좋은 분들이 오시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우리가 국민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핵심은 좋은 사람들이 우리 당으로 모이게 하는 것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업무 효율성, 연속성을 위해 앞서 사의를 표했던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도 함께 일할 것이라고 밝히고, 신의진 당무감사위원장, 황정근 중앙윤리위원장도 유임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는 이제 분명히 선진국이다. 그런데도 개별 동료 시민 삶은 참 힘들다"며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것은 고통스럽고, 밤거리가 두려운 것도 곳곳에 있고, 대전·부산 시민은 뮤지컬 하나 보려면 KTX 타고 서울 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는 선진국 수준에 맞지 않는 시민들의 전반적 생활에 뿌리내린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해야만 시민들의 현실의 삶이 나아진다고 생각한다"며 "그 격차 해소는 정치가 할 일이고 정치만이 해낼 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잘 아시다시피 총선은 정치권이 국민의 눈치를 많이 봐야 하는 때다"라며 "그렇기 ‹š문에 평소같으면 '그게 되겠어'라고 하는 게 실제로 될 수 있도록 정치적 상상력이 현실로 이어질 수 있는 장"이라고도 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교통, 안전, 문화, 치안, 건강, 경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하고 없애는 데에 집중하겠다. 실천 방안에 대해서는 정교하게 준비해서 설명드리고 실천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동료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바로바로 반영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