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서울 도심까지 환승 없이 `한번에'
KTX 서울 도심까지 환승 없이 `한번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12.1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28일부터 중부내륙선 부발~충주 판교역까지 확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이달 말부터 고속열차(KTX) 운행을 일부 조정한다.

코레일은 14일 중부내륙선(부발~충주) KTX-이음 운행 구간을 오는 28일부터 판교역까지 늘린다고 밝혔다.

운행횟수는 상행 4회, 하행 4씩 하루 8회 운행을 유지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충주에서 판교까지는 65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그동안 충주지역에서 중부내륙선 KTX-이음을 타고 강남 등 서울로 이동할 경우 부발역에서 전동열차로 환승해야 했다.

또 29일부터 청량리를 기점으로 운행하던 중앙선 KTX-이음도 하루 8회(상행 4회·하행 4회) 서울역까지 연장된다.

제천·영주·안동 등 충북·경북 지역에서 서울 도심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도착할 수 있다. 또 서울역과 직결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도 한결 편해진다.

강릉선과 중앙선 KTX-이음 열차 두 대를 연결 운행하는 방식으로 청량리~망우 구간 선로 혼잡도를 완화하고, 강릉선과 중앙선 KTX-이음을 증편한다.

하루 강릉선 청량리~강릉 2회(상행 1회·하행 1회), 청량리~동해 2회(상행 1회·하행 1회), 중앙선 청량리~안동 2회(상행 1회·하행 1회)를 증편해 좌석도 2286석 늘어난다.

29일부터 경부선 물금역에도 KTX가 정차한다. 운임은 서울~물금 기준 일반실 5만1300원, 특실 7만1800원이다.

주중 8회(상행 4회·하행 4회), 주말 12회(상행 6회·하행 6회) 정차한다.

청량리부터 동해까지 이어지는 태백선의 수도권 접근 시간 단축도 정차역 조정 등을 통해 추진한다.

조정된 운행 시간표는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승차권 예매는 14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