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면 방문형공동대응팀, 쓰러져 있던 80대 독거노인 긴급 구조
입장면 방문형공동대응팀, 쓰러져 있던 80대 독거노인 긴급 구조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12.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현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오수현씨,보일러 꺼지고 인기척 없자 119신고 즉각 대처

집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던 80대 독거노인이 천안시 입장면 방문형공동대응팀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의 적극적인 대처로 구조됐다. 
천안시는 입장면 방문형공동대응팀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오수현씨(63)가 홀로 지내다 쓰러진 A씨(87·여)를 구조했다고 11일 밝혔다.  
오 생활지원사는 지난 7일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A 씨에게 수차례 연락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자 급하게 집을 찾았다. 보일러는 꺼져있고 인기척은 느껴지지 않았지만, 걱정스러운 마음에 오 생활지원사는 복지이장과 입장면 맞춤형복지팀 등 방문공동대응팀에 상황을 알리고 곧바로 119구조대에 신고했다.
오 생활지원사가 구급대원과 함께 집안에 들어가 살펴보니 침대 밑에 쓰러져 있던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소방당국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독감으로 의식을 잃고 탈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오수현 생활지원사는 “전화하면 늘 받던 어르신이 여러번 전화해도 받지 않아 이상함을 느꼈다” 며 “어르신이 안좋은 일을 당하지 않아 다행스러울 뿐이다”라고 말했다. 
임익렬 입장면장은 “지금껏 해오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가장 최일선에서 돌봄 사각지대 없이 독거노인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