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2023년 청소년포상제 겹경사
단양교육지원청, 2023년 청소년포상제 겹경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수)은 지난 2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3년 청소년포상제 우수 활동 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 포상센터(이사장 표창), 우수 포상지도자(이사장상) 등 2개 부문에 선정돼 2관왕에 올랐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봉사,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과 합숙활동을 통해 성취해가는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14세~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세~15세)로 운영되고 있다.
단양교육지원청은 2022년 포상센터를 개소해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기성장의 기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 취약계층 학생에게 특화된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수 포상지도자에 선정된 이애윤 교육복지사는 “단양 청소년들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자기성장을 이루고 이것이 또 다른 도전의 동력으로 작용해 스스로 빛나는 지역의 인재로 우뚝 설 것이라고 믿고 고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수 교육장은 “교육복지 대상 청소년을 초점화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높이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virus03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