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충남 온수업 및 행복교육지구 한마당 
당진교육지원청, 충남 온수업 및 행복교육지구 한마당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11.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당진의 미래 교육

 

당진교육지원청(김희숙 교육장)은 21~22일까지 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당진의 미래 교육’을 주제로 2023 당진 ‘충남 온수업’과 ‘행복교육지구 한마당’을 운영했다.
1일차에는 행복교육지구 한마당으로 20개의 충남 미래교육 정책부스와 30개의 마을교육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병도 충남교육청 교육국장,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학교장, 마을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고, 지역 마을교사 60여명이 운영한 부스 체험 활동에는 10개 학교 1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2일차에는 ‘충남 온수업’한마당이 개최되어 20개의 충남교육 부스와 30개의 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지역 교사들로 이루어진 교사 밴드 ‘목요일에 만나요’의 공연을 시작으로 수업 콘서트가 열려 수업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세 교사의 수업 이야기가 펼쳐졌으며, 이어진 부스체험에 참가한 500여명의 교사들은 당진 관내 근무하는 교사들의 수업공동체가 운영해 온 다양한 수업 혁신 사례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숙 당진교육장은 “마을 속에서 삶의 지식을 배워가는 행복교육지구 한마당과 따뜻한 관계 속에서 수업 혁신을 실천하는 ‘충남 온수업’ 한마당을 통해 당진 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교육을 이야기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