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두바이 제과展 105만弗 수출 상담
금산군 두바이 제과展 105만弗 수출 상담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3.11.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홍삼 등 4개 업체 참여 … 10만5000弗 규모 협약도
지난 7~9일 열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제과 전시회에서 현지인들이 금산인삼 디저트를 시식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지난 7~9일 열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제과 전시회에서 현지인들이 금산인삼 디저트를 시식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금산군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2023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제과 전시회에서 105만달러 규모 수출 상담 85건을 진행했다.

이중 10만5000달러 규모 1건은 현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바이 제과 전시회는 제과와 관련된 원재료, 가공 및 처리 부문을 다루는 중동지역 최대 제과 산업 전시회로 금산에서 천년홍삼, 금흑, 금산인삼협동조합, 삼이야푸드 등 4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개최국인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모로코, 오만, 쿠웨이트, 이란 등 국가의 바이어 및 참관객이 홍삼 어포튀각, 홍삼 초코크런치, 페이스트 등 금산인삼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하루 3번 진행된 조리 시연 및 시음·시식회에서 인삼 티라미수, 인삼 밀크쉐이크 등 금산인삼을 활용한 디저트들을 선보여 금산인삼을 궁금해하는 참관객이 금산인삼홍보관으로 모여들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두바이 제과 전시회를 통해 금산인삼의 중동 제과 시장 개척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며 “금산이 인삼 산업의 중심지로서 세계인삼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