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홍성 남당항에서 충남 바다 탄소중립 플로깅 축제 개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홍성 남당항에서 충남 바다 탄소중립 플로깅 축제 개최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10.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주관/주최하는 ‘충남 바다 탄소중립 999 플로깅’ 행사가 오는 28일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죽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어사리 해변, 죽도 섬을 걸으며 해양 쓰레기를 줍는 자원봉사활동과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에는 플로깅을 비롯 해변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미션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로 탄소중립 그림그리기, 특별한 사진 찍기 등의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다양한 보상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관심있는 분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죽도 섬 플로깅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 환경교육 전공 이학박사가 인솔하여 탄소중립 에너지자립섬 죽도에 대해 면밀히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에게는 남당항어촌계에서 지원하는 대하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남당항의 별미인 대하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장 일원에서는 ‘제22회 홍성사랑 국화축제&김장재료展’ 가 진행중에 있어, 눈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로 흥미를 더한다.
 박성순 센터장은 “자원봉사와 탄소중립은 반드시 함께가야 할 숙제로 전국의 자원봉사자가 합심하여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한 지구를 만들어나가야 한다”며 “가족과 함께, 연인이 함께, 직장 동료들과 함께 참여하여 기후위기에 대해 다시 알고 플로깅하며, 탄소중립 체험과 이벤트 참여를 통해 웃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겨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 바다 탄소중립 999 플로깅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모바일리플렛(https://o3o.us/999Plogging/2310020#0) 및 1365자원봉사포털 혹은 위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로 문의(041-635-1365)로, 자원봉사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홍성군자원봉사센터로 문의(041-633-1365)하면 된다.

/내포 오세민기자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