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당진시보건소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10.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보건소(소장 박종규)가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당진시지회의 요청으로 지난 4일 고대종합운동장 트레이닝센터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1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심정지 환자 의식 확인 및 신고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 교육 기자재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다.
    보건소에서는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외에도 간호 행정 인력으로 구성된 의료지원반을 운영한다. 지역 축제 및 행사 시 응급상황 대비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처치, 의료기관 이송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위급 상황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보건소는 최근 재난 대응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처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응급구조사 1급 자격이 있는 전문인력을 의료지원반에 추가 배치했다. 
    보건소 진료팀 관계자는 “응급환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도록 지속해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겠다”며 “이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고, 시민의 보건 서비스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 등 문의 사항은 보건행정과 진료팀(☏041-360-6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