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백제전 70개 프로그램 확정
2023 대백제전 70개 프로그램 확정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3.09.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무령왕 장례 행렬·창작 뮤지컬 공연 등 32개
부여 수상 멀티미디어쇼·사비천도페스타 등 38개

전국 최대 역사문화축제인 `2023 대백제전'에서 선보일 프로그램이 확정됐다.

7일 백제문화재재단 등에 따르면 이번 대백제전에서는 공주 32개, 부여 38개 등 총 70개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찾아간다.

공주에서는 오는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금강신관공원 주 무대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K-컬처 원조, 백제 무령왕'을 주제로 첨단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디지털 실감 아트쇼와 인기가수 공연, 멀티미디어 불꽃쇼, 무령왕의 업적을 담은 창작 뮤지컬 공연 웅진판타지아 등이 선보인다.

다음 달 1일과 7일 두 차례 진행되는 웅진성 퍼레이드는 시민 1000여명과 퍼레이드 전문 연기자 등이 참여한다.

무령왕 장례 행렬 `무령왕의 길'이 무령왕 서거 1500년을 맞아 처음 선보인다.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무령왕의 장례 행렬과 성왕 즉위를 2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퍼레이드로 연출한다.

부여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부여 쪽 주 행사장인 백제문화단지는 축제 기간 무료로 개방된다.

구드래와 신리 사이 백마강에 `백제 옛다리' 부교를 설치해 백제문화단지와 시내를 연결한다.

메인 프로그램인 계산공주와 금동대향로 등 백제문화를 테마로 한 `수상멀티미디어쇼'와 제·불전을 테마로 한 뮤지컬 주제공연 `제·불전 2023', 부여읍 시가지에서 펼쳐지는 야간 퍼포먼스 `백제문화 판타지 퍼레이드'는 대백제전의 정체성을 담아 성대하게 꾸며진다.

부여왕릉원을 연상시키는 사비백제 테마 몰입형 실감 콘텐츠 `미디어아트관'과 백제문화단지를 배경으로 `사비성 수문장 교대식', 사비 백제로 시간 여행을 떠나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사비 백제 시대를 느낄 수 있는 `백제로의 초대' 등도 주목받는 프로그램이다.

개막 행사로 사비천도 행렬을 재현하는 `백제사비천도페스타'와 백제 중흥을 이끈 성왕의 업적과 출정식으로 구성된 대규모 퍼포먼스 `백제군 출정식', `2023 대백제전 롯데 미라클 퍼레이드' 등은 웅장한 규모의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공주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