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야간관광 테마 `인기'
단양군 야간관광 테마 `인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개장 만천하스카이워크 10일간 5천명 방문
달맞이 포차, 이색메뉴로 관광객 입맛 사로잡아
단양 팜스월드 다자구할미네. /단양군 제공
단양 팜스월드 다자구할미네. /단양군 제공

 

단양군이 다양한 야간 관광 테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여름 휴가철인 이달 4~15일까지 10여일간 5000여명이 방문하며 야간 관광의 새 이정표를 찍었다.

만학천봉 전망대에서 드넓게 펼쳐진 소백산과 단양강이 어우러진 환상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특히 밤의 만천하스카이워크는 120여m 높이에 있어 소백산 지류와 단양강이 빚어낸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빛의 황홀경의 환상적 만남을 감상할 수 있다.

풍미 가득한 이색 메뉴로 채워진 야간 맛집 달맞이 포차도 피서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단양읍 소금정공원에 자리잡은 달맞이 포차는 마늘 육전, 낙지호롱이, 논알콜 칵테일 등 다양한 음식의 향연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지난 3일 단양읍 기촌리 옛 금곡분교 부지에 초대형 뉴미디어 체험시설로 관심을 끌었던 팜스월드 다자구할미네도 하루 200~300명의 입장객을 기록하며 인기 상승 중이다.

이 체험시설은 민간 개발사업으로 폐교된 금곡분교를 AR게임과 결합된 미디어파사드, 설치미술 등을 체험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실내는 미디어아트 체험 공간으로 실외는 캐릭터 조형물, 색채를 활용한 휴게공간(포토존) 및 설치미술 관람 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야간에는 폐교 교사와 미디어월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터널형 복합 멀티미디어 공간과 환상의 일루미네이션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된 수양개 빛 터널도 관광객이 꾸준히 방문하며 관광 단양의 야경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단양군은 야간 관광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사)단양군관광협의회 주관으로 관광지나 음식점 등을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야간 미션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인증 방법은 영수증과 블로그 포스팅으로 임무를 모두 완수하면 팀당 10만원의 혜택을 받는다.

군은 단양강변 커피거리 등 야간관광 수요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관광활성화 전략으로 야간콘텐츠 다양화에도 힘쓴다.

상진리 수변로 일원에는 거대 돛단배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고수대교와 단양초 옹벽, 쏘가리 특화거리~장미터널~상진리 관문까지 2.8㎞ 구간도 다채로운 조명을 입혀 단양의 밤을 아름답게 비춘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