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ㆍ위원회 정기회
당진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ㆍ위원회 정기회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8.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위한 다양한 논의 

당진시가 2050 탄소중립 달성 지원을 위해 24일 당진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당진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2050 탄소중립ㆍ녹색성장 위원회는 국가 탄소중립 중장기 목표 달성 기여를 위한 지역 차원에서의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지난 2월 구성됐으며 김영명 당진시 부시장과 황성렬 충남기후에너지시민재단 이사가 공동위원장으로 해 당연직 7명과 위촉직 23명으로 총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김영명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정기회의에는 △당진시의회 탄소중립 특별위원회와 함께 탄소중립 녹색성장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전문가초청 교육 △당진시 2050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계획 중간 보고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상정된 안건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더 나아가 위원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운영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서 당진시의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다양한 고견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당진시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는 △지역 차원에서의 탄소중립 비전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에 관한 사항 △기후 위기 적응대책 및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과 이행평가에 관한 사항 △탄소중립 지원센터의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ㆍ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