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산림욕장 보랏빛 향기 가득
송림산림욕장 보랏빛 향기 가득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3.08.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장항 맥문동 꽃 축제 … 공연·체험 등 풍성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보랏빛 물결, 기쁨의 연속'이라는 주제로 전국 최대 맥문동 군락지인 장항 송림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처음 맞은 장항 맥문동 꽃 축제는 바다, 하늘, 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송림숲을 전국적인 관광지로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민의 소득 증대까지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서, 군은 지난 1월 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웅) 위촉식를 통해 기본적인 축제의 운영 방향을 논의했으며, 주민 참여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맥문동을 활용한 음식 개발 등 내실 있는 축제 준비를 위해 노력해왔다.

25일 축제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맥문동꽃축제추진위원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김차동의 FM모닝쇼'DJ 김차동이 사회를 맡았으며 서천 출신 배우 김응수의 축하공연과 우연이, 부활 등 초청 가수들의 특색있는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26일 토요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서천군, 한국예총 서천지회가 주관하고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각종 문화예술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음악회 `맥문동 꽃밭에서'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 예술인, 청소년 등이 참여하는 ◆지역단체 동아리 공연과 ◆농촌체험교육농장 ◆농·특산품 홍보 판매전 ◆먹거리와 체험부스 등 맥문동을 활용하여 직접 체험하고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천 오종진기자

ojj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