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ㆍ업무협약 
당진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ㆍ업무협약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8.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 사기 예방 등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

 

당진시가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및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교육 및 협약식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당진시지회와 관내 개업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확산하고 있는 전세 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공인중개사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교육에 앞선 협약식에는 오성환 시장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당진시지회 박원종 지회장은 △전세사기 및 불법중개행위 예방 △부동산 공정거래 질서 확립과 건전한 부동산 시장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 및 협력하기로 다짐하며 협약서에 서명했다.  
  실무교육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도지부장인 박훈석 교수를 강사로 해 △전세 사기 유형 △공인중개사법 주요 개정 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 실무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오 시장은 “전세 사기는 무고한 피해자에게 행해지는 경제적 살인과 같은 만큼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바탕으로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강화해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당진시는 주택 관련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전세 사기 예방 ‘전세 안심 app 서비스’ △다가구주택 인근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협조 등 주택 전반에 적용되는 정책 등을 홍보하기도 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