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 보러 오세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보러 오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일 문화의 거리서 `JIMFF 야시장' 개장
캠핑 그라운드·OST 페어 등 프로그램 운영도

오는 10일 개막될 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고 있다.

오는 11~13일 사흘간 제천 시내 문화의 거리에서는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JIMFF 야시장'이 개설된다.

야시장은 영화제 개최를 계기로 지역 경제 및 원도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제천 시티투어를 운영하는 관광업체는 10일~15일 서울과 제천을 오가는 버스 투어인 `JIMFF 팸투어'를 진행한다.

영화제에 참가하면서 청풍랜드와 청풍호반케이블카 관광도 즐길 기회다.

청풍호반에서는 11~13일 `JIMFF 캠핑 그라운드'가 개설돼 음악 공연, 영화 관람, 필라테스, 보이차&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토 캠핑장에서 열리는 행사로 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와 함께 제천시민회관에서는 이번 영화제 기간 `JIMFF OST 페어'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제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LP 수집가와 음반 유통상들이 영화와 관련한 음반과 굿즈를 판매한다.

이곳에서는 유니버설뮤직, 워너뮤직, 소니뮤직의 영화 OST 앨범도 만날 수 있다.

제천역 대합실에서는 제천의 청년 음악가들이 모여 결성한 `제천솔리스트 앙상블'이 영화 OST 및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는 `KTX와 함께하는 웰컴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지난달 24일과 31일에 이어 오는 7일과 9일 오전 9~10시, 오후 2~3시 추가로 공연한다.

또 오는 6일 오후 6시 의림지 수변무대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이 영화제 개최를 환영하는 `의림지 웰컴 콘서트'를 연다.

한편 JIMFF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청풍호반무대, CGV 제천, 제천체육관, 제천문화회관 등 제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기간 29개국 104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