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데이터포털 올담 2주년 퀴즈 이벤트
충남 데이터포털 올담 2주년 퀴즈 이벤트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6.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퀴즈 맞혀보세요 

 충남도는 도민들에게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오는 9월까지 충남 데이터포털 ‘올담’ 누리집(https://alldam.chungnam.go.kr/)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일자로 서비스 제공 2주년을 맞는 올담을 기념하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민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도는 9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올담과 관련된 새로운 문제를 출제하며, 정답자 중 매주 5명을 추첨(14주간, 총 70명)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담은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과 정확한 분석을 활용해 정책개발 및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됐으며, 도민 등 민간에서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민용 올담도 추가로 구축했다.
 주요 기능은 △데이터 제공 △통계 △데이터 지도 △데이터분석활용 △데이터연계 업무간소화이다. 
 도는 충남의 주요 통계 및 데이터 등을 주기적으로 현행화하며, 공간데이터를 지도기반으로 분석한 데이터 시각화 및 데이터 분석사례와 셀프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승현 도 데이터담당관은 “데이터의 활용 중요성에 공감하고 도민들이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올담에 대한 도민의 관심으로 이어져 올담 누리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