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소위 “도민 세금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건소위 “도민 세금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6.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본부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 심사… 이월액·불용액 최소화 강조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서, 이하 건소위)는 19일 제345회 정례회 제3차 회의에서 소방본부에 대한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건의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다. 
 이날 김기서 위원장(부여1·더불어민주당)은 “예산집행에 있어 공직자의 청렴하고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더더욱 도민들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특히 더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완식 부위원장(당진2·국민의힘)은 “충남도의 산업단지와 공장 밀집 지역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와 인명피해에 대비한 인력과 장비 등 소방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용국 위원(서산2·국민의힘)은 “과태료 체납에 대한 적극적인 징수를 통해 조세만이 아닌 징수에서도 평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한 후 “최근 물놀이 인명사고와 공동주택 화재가 발생했는데, 여름철 물놀이 시 안전사고 예방과 노후 공동주택 소화기에 대한 실태 조사로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조철기 위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이월예산이 많다는 것은 충분한 사전 검토와 계획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하며 “매년 똑같이 반복되는 이월 비율을 줄여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요구했다. 
 최창용 위원(당진3·국민의힘)은 “소방본부는 대체로 다른 부서에 비해 예산집행이 잘된 것으로 평가된다”며 “계약직, 기간제, 임기제를 포함한 소방본부 구성원 모두가 공통의 책임감과 소속감을 느끼고 도민의 안전을 책임져달라”고 요청했다. 
 예산안은 오는 27일에 열리는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내포 오세민기자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