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안정적인 교육과정평가정보원 개편 논의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안정적인 교육과정평가정보원 개편 논의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6.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내부 직원 대상 설립 중간 보고회 및 빅데이터 분석·활용 연수 운영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이하 연구정보원)은 7일 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칭)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이하 교육과정평가정보원) 개편 설립 중간보고회 및 빅데이터 분석·활용 연수’를 개최했다.
 교육과정평가정보원으로의 개편은 18대 김지철 교육감의 첫 번째 공약으로 충남형 미래교육 평가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본 사업의 목적이다.
 이날 중간 보고회는 그동안 연구정보원을 교육과정평가정보원으로 개편 설립하기 위한 업무 추진 과정 및 설립(안)에 대해 내부 직원들과 공유했으며, 오는 9월 1일 설립을 위해 각 부서에서 추진해야 할 일들을 점검하고 생각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빅데이터 분석·활용 연수에 참가한 직원들은 데이터 기획 과정, 데이터 분석 과정 등을 사례 중심으로 배웠으며,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과 직무 수행 연관성도 알아보았다.
 김영숙 원장은 “9월 1일 개편 이후 우리 원에서도 교육 빅데이터 분석 관련 업무를 발굴하여 학교 및 기관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오늘 배움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교육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더욱 신장시키고 교육 현장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