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정부 지역분류… 불합리"
음성군 "정부 지역분류… 불합리"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7.10.01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지자체와 지표수치 유사 불구 음성만 '성장지역' 포함돼
정부가 지난달 19일 발표한 지역분류 제도화 시안에 대해 음성군이 성장지역으로 분류된 것은 매우 불합리하게 적용됐다고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군은 이에 대해 전 군민과 기관·단체, 기업체들의 뜻을 모아 지역분류 제도화 원천 무효, 또는 재분류 등을 정부에 요구키로 한데 이어 강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정부가 발표한 2단계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따른 지역분류 시안에서 인근 지자체와 인구, 산업경제, 재정, 인프라 등 모든 지표의 수치가 유사한데도 불구하고 음성군만 '지역 (성장지역)'으로 분류됐다는 것.

이와 관련, 군은 지역개발협의회(회장 경명현)와 음성상공회의소(회장 최 철), 지역혁신협의회(회장 견문신) 관계자들을 초청해 지역분류 제도화 시안에 따른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강력하게 맞서기로 합의했다. 군은 또 대책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관련 기관에 계량 분석자료를 공개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키로 했다.

특히 관내 각 사회단체들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행정자치부, 산업자원부 등 관련 기관을 지속적으로 항의 방문키로 결정했다.

이어 각계에서 활동중인 재향인사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입법 저지투쟁도 함께 벌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충북도 및 타 시·군과도 공조체계를 구축해 강력 대응하고 범군민 시안반대 서명운동 및 군민이 연대한 반대운동을 함께 벌이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이 충북도내 인근 지자체와 비교해 성장지역으로 분류된 것은 매우 불합리한 처사"라며 "민·관 공조체계를 구축해 정체지역으로 분류되도록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