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복 선처해달라” … 공무원·군의원 탄원
“박세복 선처해달라” … 공무원·군의원 탄원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3.05.1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상 배임 혐의 … “영동발전 헌신 훌륭한 단체장이었다”

영동군청 직원들과 군의원들이 경찰에 힐링관광지 조경수 비리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박세복 전 영동군수와 공무원 4명에 대한 선처 호소 탄원서를 제출했다.

11일 영동군 등에 따르면 지난주 군청 직원들과 군의원 700여명의 서명을 받은 탄원서를 충북경찰청에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를 통해 “절차 상의 문제로 힐링관광지 조경수 비리 의혹 수사를 받고 있는 전 군수와 담당 직원들의 선처를 호소하고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탄원서에는 “힐링관광지 조성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 4명과 전 군수가 조경수 구입과 관련해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며 “이들 모두 매사 공익을 우선시하고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했기에 조경수 구입 의혹이 제기됨과 동시에 감사원 공익감사를 청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감사에서 일부 문제점이 드러났고, 이들만이 아닌 영동군 700여 공직자들 모두 결과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담당 직원들과 전 군수는 인구소멸 위험지역인 영동군을 살리고자 사명감을 갖고 힐링관광지 조성에 모든 역량을 쏟아부었다”며 “전 군수는 8년간 본인의 건강을 희생하면서 휴일도 없이 영동 발전에 헌신한 훌륭한 단체장이었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현재 전 군수와 담당자 4명은 과오를 인정하고 반성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며 “이들이 그간 흘려온 땀방울을 생각해 부디 관대한 처분을 내려주시길 간절히 청원드린다”고 밝혔다.

이 사건은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경물로 쓰일 천년 느티나무 가격이 부풀려졌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불거졌다. 군은 천년 느티나무 등 조경수 5그루를 1억1900만원에 사들이려 했지만 조경업자가 이를 거부하자 재감정를 거쳐 6억원으로 올렸다.

30억원을 요구하는 조경업자와 합의 끝에 군은 조경수 145그루와 조경석 53점을 20억원에 사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구매비 충당을 위해 힐링관광지 순환도로 확장개설공사비를 35억원에서 45억원으로 부풀려 제출한 게 문제로 이어졌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