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 총력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 총력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5.0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정책포럼 개최 … 핵심사업·연계 방안 등 의견 제시

예산군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예산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 제고를 위한 지역 차별화 및 기대효과'를 주제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김상용 교수의 화이트바이오 산업용 그린원료 소재 지역 육성 전략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김택한 투자육성팀장의 2023년 팁스운영사(민간투자주도 기술창업지원) 선정 관련 핵심사업 및 연계방안 등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전문가 2인의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발표자들은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국내·외 현황 및 발전방향,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자체 연계 방안 등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으며 발표 후에는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져 포럼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최재구 군수는 “예산군은 이번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에 천연물 소재 그린바이오 육성을 키워드로 군의 강점인 농업생명자원을 활용한 계획으로 공모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전문가, 포럼 참석자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산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