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앙금‘ 임정수 청주시의원, 동료의원 11명 감금·폭행 고소
민주당 앙금‘ 임정수 청주시의원, 동료의원 11명 감금·폭행 고소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3.05.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결별한 청주시의회 임정수 의원이 자신의 본회의장 등원을 강제 저지한 동료 의원들을 경찰에 무더기로 고소했다.
충북경찰청은 4일 청주시의회 임정수 의원이 감금 등의 혐의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청주시의원 11명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20일 자신을 상임위원실 집무실에 가두고 본회의장 등원을 저지한 의원들을 형사처벌해달라는 취지다.
임 의원은 당시 촬영된 동영상 등을 토대로 감금과 유형력 행사(폭행)에 가담한 의원을 고소장에 적시했다.
그는 “시청 본관 철거 예산안 의결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 의해 전문위원실에 감금되고, 등원을 막기 위한 무력 저지까지 있었다”며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사무실 밖을 나갈 때도 여러 의원들이 뒤를 쫓는 등 감시를 당했고, 밤 늦은 시간 집까지 찾아와 현관문을 두드리고 소란을 피워 가족이 공포에 떨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같은 달 22일 본회의장에 참석,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는 유일하게 시청 본관 철거비가 포함된 2023년 본예산안에 찬성표를 던진 뒤 지난달 25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으로부터 제명 처분을 받았다.
그는 이 결정에 반발해 자진 탈당했다.
임 의원은 자신의 가족 운영 회사와 지인 사업체에 대한 계약현황 서류 제출을 청주시 산하 모든 부서에 요구한 더불어민주당 박승찬 의원을 상대로도 청주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회부를 신청한 상태다.

/이형모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