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자치단체 호수공원 `한 수 배우자'
타 자치단체 호수공원 `한 수 배우자'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5.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서산 중앙·천안 성성·부천 상동 벤치마킹
경험·노하우 공유 … 시설운영 현황·관리체계 등 분석
당진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2일 서산 중앙호수공원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2일 서산 중앙호수공원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가 지난 2일 당진시 `도심 속 호수공원' 조성 사업과 관련해 임시회 기간 중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도심 속 호수공원'은 당진시 정주 여건 개선과 생활권 도시공원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당진시는 2022년 12월 대상지 선정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 착수해 지난달 28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3개 후보지를 공개하고 시민공청회를 개최한 바 있다.

공청회 이후 입지와 접근성, 예산 규모, 수원 확보 방안 등 호수공원 조성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당진시의회는 타 지자체 호수공원 운영 현황을 발 빠르게 벤치마킹하고 나섰다.

이날 현장 방문에서는 서산 중앙호수공원, 천안 성성호수공원, 부천 상동호수공원을 차례로 방문해 호수공원 조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시설 운영 현황, 관리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서산 중앙호수공원을 첫 번째 방문지로 선정한 당진시의회는 오폐수 유입으로 인해 시민들로부터 외면당하던 저수지를 호수공원으로 조성한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서산시 관계자는 호수의 수원 확보 방안과 입지, 초기 설계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의원들이 현장을 찾아 당진시의회 의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두 번째 방문지로 천안 성성호수공원을 찾아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 추진 경위와 방문자센터, 제방 산책로 등을 견학했다. 마지막으로 부천 상동호수공원을 방문해 식물원과 시민 치유 공간을 비롯한 도심 속 공원 현황을 벤치마킹했다.

당진시의회는 이번 벤치마킹을 계기로 `도심 속 호수공원' 조성 사업이 더욱 완성도 높은 수준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