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속도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속도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4.1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 국비 30억 확보


왕정리 일원 연면적 3500㎡ 규모 2027년 완공
서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3년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하고 성연면 왕정리 688번지(국민체육센터 옆)에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12일 시에 따르면 2023년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은 지역 내 부족한 장애인 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민선8기 공약으로 지난 2월 지하 1층 ~ 지상 3층 연면적 3500㎡ 규모에 체력인증센터, 헬스장, 다목적실, 탁구장 등을 포함한 체육관으로 공모를 신청했다.

시는 총사업비 123억원을 투입해 2027년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장애인형) 체육시설을 조성한다.

장애인들의 이용을 주목적으로 하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급 최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다.

시는 이번 사업이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 생활체육 저변 확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사업이 체육시설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던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 준공된 서산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와 함께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가봉진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이완섭 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이 힘써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서산지역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