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소통 행정 `돋보였다'
현장 중심·소통 행정 `돋보였다'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4.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00일 맞은 조일교 아산부시장
17개 읍·면·동 순회·수평적 공직 분위기 조성 호평

 

조일교 아산부시장(사진)은 취임 직후 17개 읍·면·동 순회, 관내 주요 현안 사업장 방문 등 현장 중심 행정을 펼치며 숨가쁜 100일을 보냈다.

조 부시장은 “경찰병원 분원 유치, 환경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 선정, 아트밸리 아산 등 아산의 가치와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 아산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취임 100일 소회를 밝혔다.

조 부시장은 `공직자 개개인이 자부심과 소명 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때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도 제공될 수 있다'는 평소 소신을 바탕으로 공직자들의 업무 환경 개선과 수평적 조직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3년간 중단됐던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앞두고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 점검하고 있다.

여기에 2024년도 중앙부처 예산안 제출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각 실국은 아산시 주요 현안 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해 사전 설득 논리 개발부터 개연성 구축, 필요 자료 준비 등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조 부시장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민선8기 행정이 시민의 일상을 더 새롭고 신나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또한 동료 공직자들이 마음껏 재능과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조직 문화 환경 조성에도 관심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