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PASS(패스)로 ‘국민비서’ 이용하세요
SK텔레콤 PASS(패스)로 ‘국민비서’ 이용하세요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3.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검진일 등 52종 생활정보 제공, 정부전자증명서 58종 모바일로 발급

 

 SK텔레콤이 PASS(패스) 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T ‘PASS(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PASS전자문서’ 서비스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월 한달간 PASS 앱에서 발급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량은 주민등록표등본(59.1%), 예방접종증명서(2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8.9%), 국가기술자격증(5.5%), 운전면허경력증명서(4.4%) 등의 순이다.
 이밖에 PASS전자문서는 생활 속 곳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선 탑승할 때 신분증 대신 운전경력증명서 제시가 가능하며, 전세계약 전에 집주인에게 PASS전자문서에서 납세증명서 발급을 요청해 세금체납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 SKT 고객은 대리점 방문 시 PASS전자문서를 통해 주민등록표등초본이나 병적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를 제출하면 명의변경, 요금제 변경, 장기일시정지,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