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겨울방학 영어캠프 `성료'
아산시 겨울방학 영어캠프 `성료'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1.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3~6학년 대상 2주간 진행 … 174명 수료
선문대서 열린 아산시 겨울방학 영어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아산시 제공
선문대서 열린 아산시 겨울방학 영어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함께한 `2022학년도 아산시 겨울방학 영어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영어 캠프는 아산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통학형으로 진행됐으며 총 174명이 수료했다.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여기에 방학 중 온종일 운영을 통한 돌봄 기능까지 더해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공판석 교육청소년과장은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캠프를 마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첫걸음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7년부터 국제화 교육특구 사업의 하나로 관내 초등학교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를 배치하고 관학 협력 주말 영어 방과후학교, 방학 중 영어 캠프 운영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