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 英 데이즈드 ‘올해 K팝 트랙’ 선정
마마무 솔라 英 데이즈드 ‘올해 K팝 트랙’ 선정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12.2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스·퍼플키스도 이름

 

그룹 마마무 멤버 솔라(사진)와 원어스, 퍼플키스의 노래가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에 선정됐다.

최근 데이즈드가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The best K-pop tracks of 2022)'에 마마무 솔라, 원어스, 퍼플키스의 곡이 이름을 올렸다.

데이즈드는 40곡 중 29위를 차지한 원어스의 `세임 센트(Same Scent)'에 대해 “발라드와 EDM이 결합된 `세임 센트'는 리드미컬하면서도 최면을 거는 듯한 유려한 느낌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슴 아픈 그림자가 드리운, 청흑색의 분위기가 특징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38위로 꼽힌 솔라의 `꿀 (HONEY)'에 대해 “솔라는 노래 안에서 속도감과 분위기를 자주 전환하는데, 이는 솔라 자신이 직접 작사한 가사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면서 도전적인 느낌을 배가한다. 달콤하면서도 밝고 대담한 곡”이라고 평가했다.

39위인 퍼플키스의 `너디(Nerdy)'에 대해선 “곡 속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모든 것이 조화를 이뤄 (리스너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한다. 노래의 운율과 특유의 변덕스러운 느낌, 바이올린 소리가 더해져 공포의 축제 같은 느낌을 준다”라고 호평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