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엠케이바이오텍, 기술이전 계약
충남대-㈜엠케이바이오텍, 기술이전 계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12.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3000만원 규모 ‘하이드로젤 약물전달체 제조 기술’ 기술이전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반려동물 치료 기술개발 전문기업 ㈜엠케이바이오텍과 1억3000만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했다.
충남대 산학협력단 정종율 단장, 유기재료공학과 허강무 교수, 교원창업기업 ㈜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 대표이사(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 등 양 기관 관계자는 기술이전 계약을 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전될 기술은 졸-젤 전이 특성을 보이면서, 약물 방출을 효과적으로 제어 가능한 하이드로젤 약물전달체 제조 기술로써 염증 및 항암 치료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주입형 약물 방출 조절형 제제다.
이 기술은 고분자 약물전구체를 함유한 온도감응성 하이드로젤(써모젤)로써 다양한 약물의 적용이 가능해 동물 및 인간을 대상으로 한 질환치료에 효과적인 제형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대 허강무·김민규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의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 육성지원사업’ 통해 인연을 맺은 이후 기술이전과 상용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기술이전 계약 성과를 맺게 됐다.
충남대 산학협력단 정종율 단장은 “협약을 통해 충남대가 보유한 우수 기술의 사업화를 앞당길 수 있게 됐다” 며, “학내 연구자 간의 기술 융복합 공동연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펼쳐 가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