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2022년 학교지원센터 운영 유공 교육감 표창 대상기관 선정
예산교육지원청, 2022년 학교지원센터 운영 유공 교육감 표창 대상기관 선정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12.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2022년 충남도교육청의 학교지원센터 운영 유공 교육감 표창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원청은 수업이 중심이 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9년 교육혁신팀에 학교지원센터를 설치했고, 2021년부터는 학교지원센터 2.0으로 사업을 고도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총 22종의 학교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예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실기수업지원 마을교사 운영, 단기수업지원교사와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 순회교육 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수 지원 등이 있다.      
또한 학부모로 구성된 지원단을 조직하여 도서관 장서 정리 지원과 퇴직 교직원 등으로 과학실험지원단을 조직하여 과학실험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지원센터 사업 활용 활성화를 위해 2종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탑재하는 등 홍보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교지원센터 살핌단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업무 최적화 상담과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지속해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추인 교육장은“부임 전 직무수행 계획의 첫 번째 과제로 교육지원청의 지원기능 강화를 제시했는데, 학교지원센터 유공 교육지원청 선정이라는 열매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든 부서가 학교지원을 우선 과제로 삼고 노력하여 교육지원청의 지원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